확대 l 축소

양주시, 행복한 신중년 위한 행복캠퍼스 협력 대학 모집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인생 후반전을 준비하는 신중년의 행복과 주도적인 사회활동을 위한신중년 행복캠퍼스사업을 운영할 협력 대학기관을 공개모집 한다.  

신중년 행복캠퍼스는 관내 중장년 재도약과 복지증진을 돕기 위해 상담, 교육, , 활동 등 종합서비스와 재사회화와 고품질 교육으로 중장년의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총사업비 4억원을 투입, 사업운영을 위한 인력 채용을 비롯해 사업 운영의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관내 소재 평생교육이 가능한 대학교로 2,4년제 모두 지원 가능하다.  

3년 이내 정부재정지원 제한 대학으로 선정된 경우에는 제외된다.

공모 선정된 대학은 관내 거주 만 50세 이상 만 65세 미만 중장년 시민을 대상으로 종합서비스(인생 재설계를 위한 종합 상담)제공 재사회화와 생애전환 교육 ·창업과 일자리 연계 지원 중장년 전용공간 제공 커뮤니티와 사회공헌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공모신청서 등 필요한 서류를 지참해 양주시청 사회복지과 노인시설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결과는 양주시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에 게시하고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사회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던 중장년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중장년들의 재도약을 위한 정책들이 더욱더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궁금한 사항은 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ya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