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회천2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에 따른 협약 체결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양주시 회천2(동장 홍미영)은 지난 2일 마을복지 계획 수립에 따른 협약식을 진행하고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날 협약식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덕진 지역아동센터, 은성 지역아동센터, 회천2동 공립지역아동센터) 3개소와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아동친화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10가지 구성요소 추진 적극참여, 아동옹호 활동 및 아동권리교육 추진 협력, 협력사항 활성화 홍보 등이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실천과교육연구이경국소장이 지역사회의 효과적인 커뮤니티케어 실천을 주제로 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돌봄, 복지 등 사회서비스 확충, 지역사회 중심 건강관리 체계강화, 돌봄이 필요한 사람의 지역사회 정착 지원, 병원, 시설의 합리적 이용 유도, 지역사회 커뮤니티케어 인프라 강화 및 책임성 제고 등에 대한 주제로 실시했다.  

홍미영 회천2동장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가정이 많아진 만큼 민·협력이 더욱 필요한 시기에 이번 협약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회천2동 마을복지계획에 아동 친화마을로서의 역할을 담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