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 송양유치원, 자연생태활동으로 생명존중 및 자연의 소중함을 키워요

지역사회 숲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송산사지그린공원 숲체험 활동
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4월부터 학기에 2번씩(5, 9, 10) 지역사회 숲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송산사지그린공원 숲체험 활동을 통해 자연을 배려하는 마음을 기르고 있다.  

송양유치원은 2019년 부터 기후위기 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와 자연의 공존을 위한 삶의 변화를 추구하는 생태전환교육의 일환으로 숲 전문가와 함께하는 숲체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기후 위기로 지구의 온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자율과제로 지속가능발전교육 우리가 함께하면 할 수 있어요를 운영하고 있다.  

421() 하랑반(5) 5학급, 22() 가온반 5학급, 23() 새론반(6학급)시작하는 숲을 주제로 내 나무를 찾아라’, ‘봄꽃 탐험대’, ‘숲의 에너지숲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다가오는 5월에는 서로 돕는 숲’, 9월에는 가을 곤충’, 10월에는 풍선한 가을숲을 주제로 숲체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하랑반(5)은 루페로 나무의 껍질, , 꽃 등을 관찰하며 내 나무를 선택하여 이름을 지어주고, 나무뿌리 산가지 놀이를 통해 뿌리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았다. 가온(4)반은 진달래와 철쭉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고 진달래, 철쭉꽃이 피었습니다신체놀이와 루페로 곤충들이 꿀을 잘 찾아올 수 있도록 유인하고 안내해 주는 역할을 하는 허니가이드를 관찰하였다. 새론(3)반은 노란 봄꽃을 찾아 꽃다발을 만들고 나만의 정원을 구성하며 아름다운 정원이 되기 위한 물, 햇빛, 거름 등의 에너지를 알아보았다.

하랑(5)반의 이○○는 루페를 이용하여 수피 나무 껍질을 자세히 살펴보며 "선생님! 저는 캡틴이라고 지을래요." 라고 나만의 나무 이름을 지어주었고, 새론(3)반 김○○ 보라색이라고 해서 모두 제비꽃이 아니고, 노란색이라고 해서 모두 민들레는 아니네.”라며 자연 감수성을 키웠다.  

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는 숲놀이로 느낀 유아들의 환경 감수성이 가정과 지역사회에 전파되어 생태전환교육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