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봉사활동으로 작은 변화를!” 태안군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성료

지역 청소년 총 31명 참여, 체험 및 봉사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
태안지역 청소년들의 활력 제고에 앞장서는 태안군청소년수련관 소속 태안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올 한해 진행된 ‘2024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군에 따르면, 태안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3월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주관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에 2개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지난달까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오감만족 태안‘BBS 멘토링2개 사업을 추진했다.  

오감만족 태안은 농어촌 체험과 봉사활동을 통해 태안의 아름다움을 몸소 체험하고 지역사회의 작은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것으로, 20명의 참여자들은 7~9월 상추·고추·방울토마토 등을 직접 키워 노인복지관에 기부하고 독살체험과 환경정화 활동 등 어촌체험도 병행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자기주도 봉사활동인 ‘BBS 멘토링의 경우 청소년들이 주도적 봉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청소년 간 소통 강화 및 공동체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참여자 11명은 8~9월 들깨강정과 수제젤리를 만들어 관내 노인복지관과 아동센터에 전달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자들이 이번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끝까지 마무리하는 모습을 보여 만족스럽다앞으로 지역사회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동체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태안군청소년수련관(태안읍 백화로 199)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월~금요일마다 보충수업·학습지원·전문체험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