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성시,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재활치료비 지원 신청 접수

도, 수술 당해연도 1인당 600만원 범위 내 수술비·재활치료비 지원 시, 수술 다음연도부터 3년간 1인당 연 300만원 범위 재활치료비 지원 오는 16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접수
경기 안성시는 고도난청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장애인복지법' 제32조(장애인등록)의 규정에 의해 등록한 장애인 중 의료기관에서 수술이 가능한다고 확인한 안성시 거주 60세 이하 청각장애인이다.

단 만 5세 이하 영유아의 경우 청각장애가 예견되어 수술이 필요하다는 의사의 소견(진단)이 있으면 장애미등록자여도 가능하다.

저연령 신청자를 우선 선정하며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경기도에서 당해연도 수술에 한해 1인당 600만원 범위 내 수술비 및 재활치료비를 지원한다.

수술 다음연도부터 3년간 1인당 연 300만원 범위 내 재활치료비는 시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며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수술 가능 확인서(의료기관 발급), (재활훈련)수행계획서, 관련증빙자료(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031-678-2245)이나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