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아카데미-국악영재 키움 프로젝트’ 수강생 모집

어린이 대상 해금, 민요, 판소리, 장구·북, 입춤 무료 강좌 열려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국악영재 발굴·육성을 위한 시민예술아카데미-국악영재 키움 프로젝트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김포시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이고 집중화된 전통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우리음악을 널리 알릴 국악영재 발굴·육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교육 강좌는 전통기악(해금), 전통성악(민요, 판소리), 전통타악(장구·북 등), 전통무용(입춤) 4개 분야 5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516일을 시작으로 6개월 동안 매주 월~금 오후 230분부터 오후 430분까지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수강신청은 422()부터 58()까지 네이버폼(https://naver.me/FtY5iNcJ)을 통해 가능하며, 선발결과는 511()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은 국악 영재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양질의 국악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며, 교육 종료 후에는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성과발표 공연을 통한 무대 체험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한국문화의 우수성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지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음악을 널리 알릴 차세대 국악영재가 탄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민예술아카데미-국악영재 키움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통진두레팀(031-983-346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